바로가기 메뉴


병원 진료시간
평   일 : 09:00 ~ 18:00
토요일 : 09:00 ~ 13:00
일요일, 법정휴일 휴무
대표전화
032.571.9111

언론 보도

보도자료

당뇨에 좋은 양파...그럼 '양파즙'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2-08-05 09:20 조회 : 215회

본문

당뇨에 좋다고 양파즙을 드시는 분이 많습니다. 제가 진료하는 환자 중에도 처음에 약이 아닌 민간요법으로 당뇨병을 고치겠다고 양파즙을 열심히 먹던 분이 있습니다. 양파즙을 먹는 것은 괜찮습니다. 단, 당뇨약을 잘 챙겨 먹는다는 것을 기본으로 하면 말이죠. 그 환자는 현재 양파즙을 끊고 약을 잘 챙겨 먹으며 혈당을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양파즙을 어느 정도 먹어야 당뇨에 좋고 나쁜지는 의학적으로 정확한 결과나 수치가 나온 것이 없습니다. 양파즙은 약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당뇨로 진단받을 정도로 위험단계라면, 건강에 도움이 될지 안 될지 확실하지 않은 양파즙을 먹는 것보다 자신에게 맞는 약을 먹는 게 도움이 됩니다.

당뇨는 단순히 혈당이 높은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당뇨를 진단할 때 혈당을 측정하지만, 단순히 혈당 수치가 높다고 해서 당뇨가 위험한 것은 아닙니다. 당뇨는 우리 몸이 사용해야 하는 당을 신체가 쓰지 못하고 당이 혈액 안에만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이 필요한 에너지원인 당을 잘 활용하게 해서 합병증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간혹 약을 잘 챙겨 먹지 않으면서 혈당이 높다고 밥을 굶는 당뇨 환자가 있습니다. 밥을 굶으면 당연히 당 수치가 낮아져야 하죠. 그런데 빈속인데도 혈당 수치가 높게 나와서 이상하다고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 몸이 단순히 식사 여부로만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같은 맥락으로 양파즙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당뇨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가까운 내과나 가정의학과에 방문해 정확한 상태를 파악한 후, 적절한 약 처방과 음식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될 것입니다. 


기사 자세히 보기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71629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